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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옛날이여.. 스위스 시계 안녕..카테고리 없음 2020. 3. 30. 13:08
여전히 손목에 시계하나정도 차고 다녀야지.. 간지에 이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시계의 탄생이 군대에서 나온 것처럼 그 목적은 분명하다. 시간을 알고 싶으니까. 현대의문명기가너무발달되어있어서. 시간은 스마트폰만 봐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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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세기 귀금속 착용이 금지되고 시계산업에 뛰어든 스위스는 1800년대 세계 시계시장의 3분의 1을 잠식하며 세계 최대의 시계산업국으로 떠올랐다. 공공재의 개념이었던 시계가 개인 주머니에 들어갈 때도, 주머니에서 다시 손목으로 옮겨갈 때도 스위스는 언제나 시계산업의 중심에 있었다. 특히 1900년대 초 스위스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든 롤렉스 오메가 론진 등의 등장은 스위스 시계산업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다.그러나 1969년 쿼츠의 등장으로 세계 시계산업의 판도가 바뀌었다. 당시 일본 시계 브랜드 세이코가 기계식보다 300배 정확하고 가격은 싼 쿼츠 시계를 내놓으면서 스위스 시계산업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일본 홍콩 등 아시아 시계는 낮은 임금과 마진을 무기로 손목시계 시장을 순식간에 점령했다. 귀족이나 부자들만이 가질 수 있었던 시계는 처음으로 대중화된 시기이기도 하다.그런데 스위스는 장인 정신에 집착해 여전히 태엽을 감고 쓰는 고가 시계만 생산했고, 1980년대에는 세계 시계시장의 90%를 차지하는 손목시장에서 10%대를 점유하는 최악의 상황에 이르렀다. 명품 시계는 지금도 스위스산이 인기였지만 롤렉스를 제외하면 모두 파산 직전이었다. 특히 100년 전통의 오메가와 티소를 보유한 SSIH(시계산업스위스협회)와 미도, 론진을 보유한 ASUAG(시계산업스위스협회)는 순식간에 몰락했다.
현대적인 디자인에 기존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색상의 시계를 내놓으며 출시 1년 만에 100만 개가 팔리는 기적이 일어났다. 이후에도 6주에 하나 이상의 새로운 디자인을 가진 시계를 내놓으며 시계=패션 소품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심었다.
스마트워치 시장 규모는 2017년 9,264.9백만 달러, 2025년까지 31,070.6백만 달러로 2018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16.2%의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기간 중 15.0%인 Smartwatch는 휴대용 웨어러블 장치로 하루에 걸은 걸음수, 소모된 칼로리, 심박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적하는데 사용됩니다. Smartwatch는 터치패널 디스플레이가 있는 휴대폰 장치와 유사하며, 사람이 휴대폰에 접속할 수 있는 다양한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른 인터넷 접속과 함께 스마트폰 채택의 증가는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의 성장을 위한 핵심 동인입니다. 현재 시장은 Xiaomi, Samsung, Apple, Google 등의 주요 기술회사가 주도하고 있습니다.독립형 세그먼트(segment)는 무선작동, SIM카드 수용 및 휴대폰 사용 가능 및 인터넷 접속 등의 기능을 통해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무선 피트니스 및 스포츠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소비자의 건강인식이 증가하며, 다수의 플레이어가 방문하여 스마트워치 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입니다.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활동하는 주요 업체는 Apple Inc., Google Inc., Garmin, Fitbit, Motorola, Sony Corporation, Samsung Electronics, LG Electronics, Huawei Technologies Co.Ltd입니다.이 주요 기업은 제품 포트폴리오와 같은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확장, 합병 및 매수, 계약, 지리적 확장 및 협업을 통해 시장 침투력을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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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출하량별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을 보여줍니다. 애플은 2018년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의 48%를 차지하는 명백한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의 선두주자이며, 그 뒤에 Fitbit가 12%, 삼성이 11%를 차지합니다. 9개의 Smartwatch Industry 브랜드가 시장의 7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